KNAPS

KNAPS-KYPG가 함께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

방황하는 그대들에게 "멘토"가 필요합니다.





진로고민으로 각종 진로세미나를 찾아 다니시나요?
매번 반복되는 이야기에 지치셨나요? 나에게 맞는 맞춤형 진로상담이 필요하신가요?

KNAPS가 새로이 시작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 개요와 목표

본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약학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약 6개월간의 기간 동안 약사로서 활동하고 계신 KYPG한국젊은약사회 회원분들과 KNAPS한국약학대학생 회원들의 매칭을 통해 더 생생하게 알고싶었던 약사의 직능과 업무에 대해 얘기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6년제 약학대학이 출범한 이후, 1회 졸업생이 나온 지금, 많은 약학대학생들이 졸업 후 자신이 어떤 진로로 나가야 할지에 대한 성찰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KNAPS한국약학대학생연합이 회원분들에게 KYPG한국젊은약사회 분들과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평소 접할 수 있는 설명회나 세미나와 같은 일방통행적 강의와 다르게, 회원분들이 정말 궁금해 했던 세세한 부분들, 이를테면 라이프사이클부터 해당 직군이 가져야 할 마인드까지,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졸업하시고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서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프로그램 진행 방식

프로그램은 발대식-약4개월 간의 활동-수료식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진행됩니다.

각 직능에 계신 약사님들을 모시고 매 기수별로 3회 이상 만남을 진행합니다.

3만원의 등록비는 발대식과 수료식의 진행에 사용되며 추가적으로 모임별 회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멘토는 누구인가요?

회사, 약국, 병원 약사님 각 1분 총 3분을 모실 예정입니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선발기준은 무엇인가요?

신청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 공지에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합격자 선발을 위해 지원자에 한해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볼 예정입니다. 

면접에는 KYPG 약사님도 일부 초청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해당직군의 솔직한 얘기를 듣고싶은 약학대학생

세미나, 설명회로는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해주기가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그 채워지지 않는 설명과 현장의 갭을 채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선배층이 얇아서 조언을 듣기가 쉽지않은 신설약대생

신설약학대학을 졸업한 기수가 올해로 1기가 나온 지금, 후배들은 좀 더 많은,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합니다. 

기존약대의 선배들이 제공해주는 소소한, 그러나 중요한팁들,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약사님들의 이야기를 통해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힘든 약대생활의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

약학대학의 커리큘럼은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악명이 자자합니다. 

이러한 시기에 공부에 관한 소소한 팁부터, 이러한 전공공부가 후에 어떻게 쓰이는지, 

진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