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APS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
3월에 담겨있는 KNAPS의 이야기를

월간 소식지에 담아보았습니다.

 

 

 

 

 

 

 


 

 [3월 행사] KNAPS의 3월 이야기

 

 

KNAPS, 2024년 상반기 정회원 및 스태프 리크루팅 성황리에 마무리

 

[리크루팅] 2024년도 상반기 KNAPS 리크루팅 포스터

 

지난 3월, KNAPS (한국약학대학생연합)은 2024년 상반기 정회원 및 스태프 리크루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정회원 모집은 3월 4일 월요일부터 3월 13일 수요일까지 10일 간 진행되었으며, 스태프 모집은 3월 14일 월요일부터 3월 19일 화요일까지 6일 간 진행되었다. 전국 약학대학에서 KNAPS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약학대학생들이 정회원에 가입 하였으며, 행사를 직접 기획하여 이끌어가고자 하는 약학대학생들은 스태프에 지원하였다. 

 

 특히 이번 스태프 리크루팅에는 사무국에서 내게 어울리는 "KNAPS 국"을 찾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하여 지원자들이 쉽게 접근하여 10개 국 관련 정보를 얻고, 본인 적성에 맞는 국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상반기 리크루팅에 대해 KNAPS 17기 회장 박규원(중앙대, 20)은 "2024년 상반기 정회원과 스태프 리크루팅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것에 대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을 감출수 없다." 고 전했으며, 나아가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모두가 만족하실 만한 행사로 다가가겠다.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KNAPS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이벤트 링크: https://knaps.waveon.me/

 

말하는 모자가 알려주는 나의 KNAPS 국은?

말하는 모자가 알려주는 나의 KNAPS 국은?

knaps.waveon.me

 

 

 

 

셀로맥스 X KNAPS, 협업하여 건강기능식품 바로알기 세미나 개최

 

[셀로맥스 건강기능식품 세미나] KNAPS를 소개하는 17기 문화정보국장
[셀로맥스 건강기능식품 세미나] 현장 강연 사진

 

 

 지난 3월 3주에 걸쳐 셀로맥스와 함께하는 건강기능식품 바로알기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이는 KNAPS(한국약학대학생연합)와 셀로맥스 사가 협업한 행사로, 약학대학생들이 본 강연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의 작용기전과 기능에 대해 학습하여 정확한 근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강연은 셀로맥스랩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셀로맥스 사의 본부장님인 양인규 약사님께서 직접 진행해 주셨다. 강연 주제는 ‘약사는 건강기능식품의 전문가인가?’, ‘건강기능식품의 함량과 숫자의 함정’, ‘Made in OOO이라는데, 과연?’으로 매주 색다른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연에 참가한 학생들은 본 강연을 통해 약사가 건강기능식품의 전문가로서 국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는 의견을 전했다.

 

 건강기능식품 바로알기 세미나를 주최한 KNAPS 17기 문화정보국장 이채은(강원대, 22)은 “셀로맥스와 함께한 건강기능식품 세미나를 통해 KNAPS 회원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능동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세미나라고 생각한다. 또한, 셀로맥스에서 와인 파티와 선물까지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게 행사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KNAPS, 한국 약대생 대표로 대만, 일본약대생연합과 함께 EAA 워크샵 성료

 

[EAA workshop] EAA 행사 포스터

 

 

 지난 3월 24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EAA(East Asia Agreement) 워크샵이 진행되었다. 이는 KNAPS 국제협력국, PSA-Taiwan (대만약대생연합), APS-Japan (일본약대생연합)이 협력하여 기획한 참여형 워크샵으로, 이번 워크샵에는 세 국가의 약학대학생들이 참여하여 각 나라의 약업계 이슈에 대한 찬반 토론을 진행했다. 행사는 Introduction to EAA & each association, Speed dating, Topic presentation, Group discussion, Group Sharing 순서로 진행되었다. 

 

 EAA 워크샵에 대해 KNAPS 17기 국제협력국장(한지연, 덕성여대 19)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세 국가의 약학대학생들이 약학 이슈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며 친분도 쌓고 식견도 넓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고, 대만과 일본 약학대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이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세계로 나아가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KNAPS, 서울 서대문종합체육관에서 제1회 체육대회 '케육대회' 개최 

 

[케육대회] 참가자들이 단체 줄넘기를 하는 모습
[케육대회] 참가자들이 King 피구를 하는 모습

 

 3월의 마지막 주말인 지난 30일, 서울 서대문종합체육관에서 제1회 KNAPS 체육대회(이하 케육대회)가 개최되었다. 케육대회는 기획국에서 올해 처음 기획한 전국 약대생 체육대회로, 이 날 행사를 위해 전국에서 100여명의 약학대학생들이 서대문종합체육관으로 모여 단합심을 발휘하였다.

 

 행사 초반은 8조로 나뉘어 조별게임이 진행되었으며, 후반에는 청백 두 팀으로 나뉘어 청백 대항전 형태로 진행되었다. 조별게임에서는 제기빙고, 단체 줄넘기, 콩주머니 컬링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되었으며, 청백전에서는 미션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박 터트리기 등의 게임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상쾌한복숭아스틱(상쾌환), 부르르 제로콜라(일화), 셀로맥스 비타민음료 & 비타민(셀로맥스), 마이노멀 초코볼, 사과스파클링 (마이노멀) 등 다양한 협찬사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약업계 이슈] 3월 약업계 기사, 카드뉴스

 

 

떠오르는 뇌기능개선제, 니세르골린

 

 

 

 3월 약업계 기사는 문화정보국에서 작성되었으며, 주제는 '떠오르는 뇌기능개선제, 니세르골린'입니다.
 이번 기사를 통해 뇌기능개선제와 니세르골린, 현 시장 속 니세르골린의 위상, 니세르골린의 적응증 및 문제점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최근 뇌기능개선제로서 많은 관심이 쏠린 만큼, 더욱더 보완되어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의약품으로 자리 잡길 기대해 봅니다. 

 

기사 링크: https://knaps.or.kr/490

 

 

떠오르는 뇌 기능 개선제, 니세르골린

KNAPS 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knaps.or.kr

 

 

 

 

복합제와 패밀리의약품, A부터 Z까지

 

 

 

 이번 문화정보국 3월 카드뉴스는 '복합제와 패밀리의약품, A부터 Z까지'입니다. 

 복합제란 하나의 제형에 여러 성분을 혼합해 다양한 효능, 효과를 내는 의약품을 말합니다. 보통 제약사들은 약물에 다양한 성분을 섞어 복합제 제품군을 구축한다는 특징에서 따와 "패밀리의약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복합제, 환자와 제약사 입장에서 보는 복합제의 이점 등에 대해 같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카드뉴스 링크: https://www.instagram.com/p/C4AEOUWMXph/?igsh=OGM5b3dnbzVpcmwy

 

 

 


 

[캘린더] KNAPS 4월 캘린더

 

 

 

 

 

 

 

 


 

 

 

 

 

 

 

 

 

 

 

 

 

 

 

 

 

 

 

 

위 글의 저작권은 KNAPS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배포를 금합니다